반응형

나의 아저씨 명대사!!! 진짜 인생드라마 입니다. 안보신 분들은 꼭 보셨으면 좋겠어요^^

죽고 싶은 와중에, 죽지마라, 당신 괜찮은 사람이다. 파이팅 해라. 

그렇게 응원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 숨이 쉬어져... 고맙다. 옆에 있어줘서.

참 좋은 인연이다. 귀한 인연이고 가만히 보면, 모든 인연이 다 신기하고 귀해.

갚아야해. 행복하게 살아. 그게 갚는거야.   -나의 아저씨 명대사-

 

내가 내 과거를 잊고 싶어하는 만큼 다른 사람의 과거도 잊어주려고 하는게 인간 아닙니까?

회사는 기계들이 다니는 뎁니까? 인간이 다니는뎁니다!    -나의 아저씨 명대사-

난 이상하게.. 옛날부터 둘째 형이 제일 불쌍하더라.

욕망과 양심 사이에서 항상 양심 쪽으로 확 기울어 사는 인간.. 제일 불쌍해       -나의 아저씨 명대사 -

신사는 평화로운가? 난 천근만근인 몸을 질질 끌고... 가기 싫은 회사로 간다...

니 몸은 기껏해야 백이십근. 천근만근인 것은 네 마음...     - 나의 아저씨 명대사-

다들 평생을 뭘 가져 보겠다고 고생고생하면서 '나는 어떤 인간이다.'를 보여주기 위해서 아둥바둥 사는데. 뭘 갖는 건지도 모르겠고. 어떻게 원하는 걸 갖는다고 해도.. 나를 안전하게 만들어준다고 생각했던 것들에, 나라고 생각했던 것들에 금이 가기 시작하면 못 견디고, 무너지고.

나라고 생각했던 것들, 나를 지탱하는 기둥인 줄 알았던 것들이 사실은 내 진정한 내력이 아닌 것 같고. 그냥. 다 아닌 것 같다고....          -나의 아저씨 명대사-

 

어차피 망조 들린 인생. 울면 뭐하냐.. 울엄니 가슴만 아프지 - 나의 아저씨 명대사-

누가 욕하는거 들으면 그 사람한테 전달하지마. 모르는 척 해주는게 의리고, 예의야.

괜히 말해주고 그러면 그 사람이 널 피해. 내가 상처받는거 아는 사람 불편해, 보기싫어.. -나의 아저씨 명대사-

 

모른척 해줄게.. 너에 대해서 무슨 얘기를 들어도, 모른 척 해줄게...

약속 해 주라, 너도 모른 척 해준다고.. 겁나.. 너는 말 안해도 다 알 것 같아서.. -나의 아저씨 명대사-

 

너부터 행복해라. 제발. 희생이란 단어는 집어치우고. 누가 희생을 원해? 

어떤 자식이, 어떤 부모가? 누가 누구한테... 거지 같은 인생들의 자기 합리화지. 뻔뻔하게 너만 생각해. 그래도 돼. - 나의 아저씨 명대사-

 

잘난 척 하는 인간들로 바글대는 세상. 너무 지겨워. 난 잘난게 하나도 없어서 더 죽을 거 같아요.  -나의 아저씨 명대사-

네가 심각하게 받아들이면 남들도 심각하게 생각하고 모든일이 그래. 항상 네가 먼저야

옛날 일 아무것도 아니야 네가 아무것도 아니라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니야. - 나의 아저씨 명대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