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하는 법
1. 스테인레스의 연마제
안녕하세요 정보꾼입니다.
스테인레스를 처음사면 스테인레스에 연마제가 남아있을 것 같다는 불안감이 드실 때 있으시죠?
실제로 키친타올에 식용유를 묻혀서 닦아보면 검게 묻어 나오는 것이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연마제입니다.
이 연마제의 종류 중엔 탄화규소가 있는데요. 이는 발암물질이므로 꼭 제거해야겠죠!(탄화규소는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경도가 높아 연마제로 많이 쓰임)
오늘은 연마제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연마제 제거 순서
1) 필요한 재료 : 식용유,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대신 베이킹소다 / 구연산 대신 식초 사용가능)
2) 순서
①. 행주나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묻힌 후 텀블러를 깨끗이 닦아줍니다. 연마제가 묻어나오게 하는 작용을 하며 거뭇게 묻어나오는 것이 남아있는 연마제입니다.
②. 베이킹 소다 가루를 텀블러 구석구석에 비벼줍니다. 베이킹 소다는 알칼리성으로 연마제와 흡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③. 물로 행궈줍니다.
④. 다시 베이킹 소다를 붓고 이번엔 뜨거운 물을 부어주고 일정시간 놔둡니다.
⑤. 물을 다 버린 후에 구연산을 넣어주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고 일정 시간 기다립니다.. 구연산은 베이킹소다의 알칼리성 찌꺼기를 중화시켜 제거해 주기 위해 부어주는 것이고 최종 살균 세척 작용입니다.
⑥. 마지막으로 주방세제로 설거지해주고 닦아줍니다.
스테인레스를 처음 살 때 마다 이런 작업을 해야한다는 것이 쉽진 않지만 그래도 우리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하는게 맞겠죠?ㅎㅎ 어렵지 않으니 따라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또는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