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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내연기관의 작동원리
1) 흡입 - ( 압축 ) - ( 폭발 ) - ( 배기 )
2) 내연 기관에 사용되는 기관은 대부분 4행정을 적용하고 있다. ( 흡입- 압축 ) 행정에서 크랭크축이 1회전, ( 폭발-배기 )행정에서 또 한 번 크랭크 축이 1회전한다. 즉, 4행정 기관은 크랭크축이 총 2회전하면서 1사이클을 완성하는 ( 4행정 1사이클 )기관이다.
3) 실제 동력에 필요한 행정은 ( 3 )번째 ( 폭발 ) 행정이 된다.
4) 폭발 행정에서 가솔린 기관과 디젤 기관의 차이
가솔린 기관 – 불을 직접 붙여(점화) 주는 기관
디젤 기관 – 자기 스스로 불이 붙는(자기착화) 기관
용어 정리
1) 상사점(TDC : Top Dead Center)
피스톤이 최대한 상승하였을 때 피스톤 헤드와 실린더 면이 일치되는 점
2) 하사점(BCD : Bottom Dead center)
피스톤이 최대한 하강하였을 때 피스톤 헤드와 실린더 면이 일치되는 점
3) 행정(stroke)
피스톤이 상사점에서 하사점까지 이동한 거리
4) 사이클(Cycle)
실린더 내 이루어지는 주기적인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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