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크와 카메라가 작동이 안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ㅎㅎ

 

요 최근 노트북 카메라 마이크가 많이 사용될 것 같은 시기인데 안되서 당황하셨죠?

마이크 카메라가 안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제가 알려 드릴 내용은 

 1. 마이크 카메라에 대한 액세스 허용

 2. Fn키를 이용한 카메라 녹화, 녹음 방지 항상 끄기 or 허용

 3. 삼성 노트북인데 마이크 and 카메라가 안되는 경우(삼성 시큐리티프로그램 - Samsung security)

입니다.

 

1. 마이크 카메라에 대한 액세스 허용

이런 경우는 마이크와 카메라가 액세스 허용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작동이 안되는 건데요.

 1) 우선 시작 검색창에서 '카메라 개인 정보 설정'을 검색합니다.(띄어쓰기 까지 확실하게 적어야 나와요.ㅎㅎ)

2) 카메라 개인 정보 설정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설정창이 뜹니다. 그러면 변경을 클릭하여 이 장치에 대한 카메라 액세스를 '켬'으로 해주고, 밑에 앱에서 카메라에 액세스 하도록 하용도 '켬'으로 해줍니다.

 

 3) 마이크도 똑같은 순서로 진행 합니다.

 

4) 위 창에서 밑으로 내리면 '마이크에 액세스 할 수 있는 Microsoft store 앱 선택'  항목이 있습니다.(카메라도 동일) 사용하려는 앱이 선택이 안되어 그 앱에서 사용이 안되는 것일 수 있으니 사용할 앱을 찾아 켬으로 바꾸어 줍니다.

 

 

2. Fn키를 이용한 카메라 녹화, 녹음 방지 항상 끄기 or 허용

 가장 간단한 방법이지만 잘 몰라서 못키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우리 노트북은 해킹방지를 위하여 간단히 Fn키를 이용하여 카메라와 마이크를 꺼두고 켜두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노트북마다 그 단축키가 다른데요. 일단 삼성같은 경우는 Fn키를 누른상태에서 F11을 같이 눌러주면 됩니다. TG노트북에서는 Fn키를 눌러준 상태에서 F10을 눌러주면 됩니다. 다음과 같은 조그만 창이 뜨면 됩니다.^^

삼성 노트북 : Fn키 + F11

  TG 노트북 : Fn키 + F10 (노트북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3. 삼성 노트북인데 마이크 and 카메라가 안되는 경우(삼성 시큐리티프로그램 - Samsung security)

 

 1) 다음은 삼성 노트북인데 마이크와 카메라가 안되는 경우 입니다. 삼성은 보안을 신경써 카메라와 마이크의 해킹의 위험을 막기위하여 평상시에는 사용이 안되게 막아놓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삼성 시큐리티(Samsung security)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틀어줍니다.

 2) 삼성 시큐리티 프로그램이 무엇을 하는지 설명해주는 부분이 나옵니다. 다음을 눌러서 넘깁니다.

3) 다 넘긴 후 3번 째 항목을 보면 녹화/녹음 방지 탭이 있습니다. 켜짐으로 되어 있다면 이것 때문에 카메라와 마이크가 안되었던겁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꺼짐으로 바꾸어 줍니다.

 

다음과 같이 바뀌면 완성입니다!!ㅎㅎ

 

 

마이크와 카메라가 작동이 되시나요? 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