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버전, 운영체제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 운영체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ㅎㅎ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려고 할 때 윈도우 버전이 무엇이고, 운영체제가 무엇이냐, 32비트냐 64비트냐, 물어보는 항목들을 자주 보셨을 거에요.


그런데 어떻게 확인하는지 몰라서 아무거나 다운받으신 적이 있다면 이번에 꼭 배워두세요. 아주 간단하답니다.



1.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에 마우스를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면 속성을 클릭합니다.



2. 그러면 다음과 같은 컴퓨터 기본정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window 버전에 나와 있는 것이 여러분의 윈도우 버전이며, 밑에 시스템 종류 64비트인지 32비트인지 나와 있답니다. 덤으로 그 바로 위에 설치된 메모리(RAM) 항목에 설치된 램이 몇 기가인지도 나와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어렵지 않죠??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른 컴퓨터 상식들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