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래

기억해야 할것.
1. 아랫입술을 미소짓듯이 하며 입술끝을 뒤쪽으로 살짝땡김
2. 높은음에서는 혓바닥 중간을 입천장 쪽으로 붙여줘 압력을 만든다.
3. 광대는 올려주면 고음 잘됨. 광대를 옆으로 벌리면 더 큰 숨이 나가고 좁히면 더 여리게 부를 수 있을 듯.
4. 성조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4성처럼 내리는 성조를 할 때는 음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음. 4성땐 더 신경쓸것
5. 공명점을 바꾸면 소리가 달라짐. 막 바꾸면 안됨

1.뱉을 때 아랫배를 막대기로 누르는 한 점
2. 머리 속 어딘가 소리를 내는 한 점
3. 입 속 공간과
3-1입술 열리는 공간-입술을 오모양으로 오므리면서 많이 안벌려주면 안쪽압력을 높여줄 수 있음. 가로로 벌리며 입술을 크게 벌리면 숨이 많이 나오는 발성
4.공기반 소리반
5.첫음절 끝음절 정도 뱉어주기(뱉어주는 느낌보단 첫,끝음절 때 공명점을 앞으로 해주기?->소리의방향을 앞으로-소리나오는 곳은 뒤쪽으로 고정해주는게 안정적인 느낌)
6. 목 구멍이 넓으면 많은 숨과 저음 목구멍을 살짝 조여주면 적은 숨과 고음-목을 너무 쪼이면 소리가 안좋아짐. 순간순간 목을 조이는 것이 아니라 목을 조이는 것을 유지(기타에 카포를 낀다고 생각하자)
7. 코 뒷편을 기준으로 코 뒷편에서 숨을 위로 올리면 두성 입에서 숨을 내면 진성(숨을 과하게 올릴 필요 없음. 길만 터주면 됨)
8. 호흡을 들이쉴때 공기를 상상으로 형상화해서이빨위치의 공기를 목구멍까지 옮긴다 생각하자. 입 속 공간이 작을 때 더 깊이 쉬기 편한듯(실험필요)
9.목을연다ㅡ숨을들이쉰다ㅡ배에힘을줘 숨을 가두고 숨을올려준다
10. 목구멍은 아래입술을 가로로 넓게 벌리면 더 크게열림 / 그 위로 보내는 구멍은 광대를 가로로, 뒤로 보낼때 더 크게 열리는것같음(실험필요)맞는듯! 광대를 옆으로 더벌리면 더 많은 숨이 나감. 좁히면 더 조금 나가서 고음일때 좋은듯



1.첫음절에서만 뱉고(입공간작게) 그 다음에 자연스럽게 입안 공간을 넓게 열어준다.뒷공간을 열어주어야 하는데 입 안 뒤쪽을 광대까지 올린다 생각하자. 위는 올리고 아래는 내려서 공간을 크게
2.숨을 들이쉬기 전부터 배에 힘을주고 있다가 들이쉴때 배를 앞으로 내밀어 깊게 숨을 쉰다.
3.소리를 앞으로 뱉는다 생각하지 말고 소리는 성대에서 나온다는걸 기억하고 성대에 집중하며 노래를 부른다.(첫 음절은 살짝... 뱉는 느낌인 것 같기도 함) 공명점을 생각하자 소리를 울리는 곳과 숨이 나가는 곳을 나누어 생각하자.
숨이 나가는 곳은 입 위치에서 앞뒤로 ! 공명점은 어디든!!(상상의 점을 찍을것! 숨이 나가는 위치보다ㅈ공명점이 우선해서 생각해야 한다. 숨위치 생각하다가 공명점이 잘 안찍힐 때가 있음)
4.호흡할때 배를 내민다고만 되는게 아니다. 숨을 들이쉬기를 꼭 함께해라.
5. 가성은 대각선 앞쪽 위로 보내는 느낌인 듯?
6. 숨을 뱉는다 땡긴다는 느낌보다는 공명점을 생각하자 공명점을 진동시킨다는 느낌으로!!
7. 목에 힘빼는 것을 명심하라. 배에 힘 주는 만큼 목에서 힘을 더 뺄 수 있다

11/12
-머리속으로 배에서 입까지 공기의 방향을 화살표 모양으로 상상하면서 부르자.
-목은 높은음 때만 살짝조이는 느낌으로 살짝살짝 조이다 보면 계속 조이게 됨
-배에선 밀어주고 입에선 숨을 당겨주자 배에서 밀어주긴 하는데 입에서 당기진 말자

닫힌발음 이, 오, 우
이+에, 오+어
미칠->메첼
너를 찾고->너를 찾거

2022/1/3
턱을 당겨주니 소리가 잘나온다
입속뒷공간을 넓히고 좁히고 하니 노래가 맛깔나지긴 하는데 머리속에 한점, 횡경막, 목 구멍 넓이 등등 같이 생각하려니 헷갈려서 잘 안된다.

그런일은-화요비

반응형

+ Recent posts